스마트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 - 다이어트 비디오 앱입니다.

반응형

여행이나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촬영을 하는 경우는 의도적으로 고용량을 선택해서 촬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업무적으로나 단순한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저해상도로 촬영하면 되는데, 상황에 따라 설정을 바꾸는 것도 귀찮습니다. 그리고 카톡이나 메신져 그리고 이메일로 영상파일을 보내려고 하면 대용량은 엄두도 나지 않고, 그렇다고 PC로 연결해서 인코딩해서 다시 보내는 수고로움은 더 짜증이 납니다.


이런 수고스러움을 덜어줄 동영상 용량을 줄여주는 비디오 다이어트 앱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 앱스토어에서 '비디오 압축기'를 검색하세요.


안드로이드는 대표적으로 '비디오 다이어트' 라는 앱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utplaylab.VideoDiet2


사용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규격와 압축할 용량비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비디오 압축기'를 기준으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비디오 압축기는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좋습니다. 하단에 광고가 있고 일부 기능을 작동할 때 광고가 나오기는 하지만 그렇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메뉴는 비디오 압축과 비디오 삭제로 구분되는데 비디오 삭제도 메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 기본 갤러리에서 제공되지 않는 비디오파일에 대한 용량 정보를 보기 쉽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비디오 압축은 일만모드와 고급모드로 구분됩니다. 압축비율을 15% 부터 ~ 85%까지 선택할 수 있고 고급모드는 영상의 너비와 높이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손실이 적고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70%가 적당하고 그 이상 적용하게 되면 화면의 해상도가 변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실행하게 되면 압축된 영상을 확인하고 기존 영상을 삭제할 수 있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거기서 마지막으로 선택을 하면 압축하는 과정은 종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