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시간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타임스탬프 어플(앱), 다이어트 일기에도 유용함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 갤러리에 기본적으로 시간정렬 기능이 있어서, 시간대 별로 사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 자체에는 시간이 표시되지 않아 일정기간이 지난 다음에 사진을 다시 접할 때, 이게 언제찍은 사진인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사진을 찍으로 일정한 영역에 시간이 표시되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 앱이 바로 사진에 년, 월, 일 시간이 기록되는 어플(앱) 타임스탬프입니다.



타임스탬프 앱은 다양한 형태의 시간표시를 제공합니다. 위의 이미지 보다 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템플릿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앱결제가 필요합니다. 보시다시피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다른 이름의 형태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시간 인증 어플' 입니다. 자기의 습관리용이나 스터디 그룹에서 인증하기를 많이 합니다. 일어난 시간을 찍어서 단톡방에 공유하거나 오늘의 공부량(타이머)을 촬영해서 공유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의 성장 기록에도 이 앱을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아이들의 커가는 모습을 매일 촬영해서 기록을 해두었다가 이를 영상으로 만들어도 참 좋을것 같습니다.


타임스탬프가 또 하나의 좋은점은 촬영시 촬영음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어디서든 주위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기록으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유저의 마음을 잘 반영한 기능입니다.


혹시 꾸준히 이용하실 생각이려면 결제도 고려해볼만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을 하게 되면

  • 워터마크 삭제 가능
  • 하단 광고 사라짐
  • 프리미엄 필터와 생삭 조절 가능

좋은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일정의 투자도 필요한 법입니다. 저도 2주간 사용해보고 지속적이라면 구독서비스를 가입할 생각입니다.

타임스탬프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tifyapp.timestamp

아이폰 : 앱스토에서 '타임스탬프'를 검색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