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이패드는 가위식 악세서리 키보드 함께 출시(?) /나비식과 가위식 키보드의 차이점

반응형

애플은 차세대 아이 패드 또는 아이 패드 프로 모델을 위해 가위 스위치 디자인을 갖춘 스마트 키보드 를 출시 할 수 있다고 대만 업계의 출판사 인 DigiTimes 밝혀씁니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직 모릅니다.



이 보고서는 "애플의 차세대 아이 패드 시리즈에 액세서리(가위 스위치 키보드)도 포함될지도 모른다' 라고 애매한 뉘앙스를 남겼다.



개인적으로 가위식을 선호하지만 나비식도 나쁘지 않습니다. 누르는 감보다는 더 얇고 가벼운 디바이스를 선호하기에 오히려 나비식이 맞을 지도 모릅니다.


 

나비식과 가위식 키보드의 차어점


왼쪽이 가위식이고 오른쪽이 나비식입니다. 옆에서 보는 단면에 따라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스트로그의 차이입니다. 무식한 저는 키감으로 퉁쳐서 이야기합니다.


가위식을 좀 많이 눌리고 나비식은 통통 튀는 느낌이 납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나비식은 빠른 타이핑과 손쉽게 입력되는 느낌이 있지만 소리가 나고 손가락에 피로도를 많이 유발합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애플에도 많이 노력했지만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2018년 미국 맥북 사용자들이 나비식 키보드의 A/S 문제 때문에 집단소송을 한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위식으로 돌아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