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다크모드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반응형

Ios 13 부터 아이폰 다크모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본격적으로 적용된 것은 처음이네요. 사실 저는 사파리에서 별도앱을 통해서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부터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우선 2가지를 체크해주세요.

본인의 아이폰 버젼이 다크모드를 일단 지원해 주는 최신 버젼이어야 하고, 카카오톡 버젼도 최신 버젼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V8.6.0 부터 지원을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폰이 다크모드 상태에서 테마가 카카오톡 기본이고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를 하변 바로 적용됩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해서 다크모드가 좋다는 분도 계시고 별로이다 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완벽한 다크모드가 아니더라도 그 느낌을 내는 방법은 있습니다. 리얼 다크는 싫고 다크모드 느낌을 내면 좋겠다는 분은 그냥 테마를 블랙으로 하시면 됩니다.

 

 

왼쪽이 테마를 다크(블랙)로 설정한 것이고 오른쪽이 카카오톡 오리지널 다크모드입니다. 저는 그냥 왼쪽의 테마 다크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크모드지만 노란색을 버리지 못한 카카오톡....ㅎㅎㅎㅎ

 

테마 블랙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톱니바퀴(설정) -> 전체설정 ->화면 -> 테마 -> 블랙

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의외로 모르시는분들도 있어 살짝 포스팅 해봤습니다. 저도 다크모드 때문에 테마에 오랜만에 둘러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