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자동결제 및 구독 취소, 3일 무료체험 자동결제전에 취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무료라는 이름하에 구독 및 정기결제의 함정을 파 놓은 어플들이 많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무료체험하기라고 불립니다. 지금은 무료지만 3일 뒤에 혹은 7일 뒤에 결제한다는 어플이 많습니다. 일단 당작 급해서 사용은 하지만 취소 시기를 넘기면 자동으로 결제되어 버려서 매우 난감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무료체험 후에 자동결제가 되었습니다. 환불이 되나요?

원칙적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소비가 결제에 동의 하였기 때문입니다. 환불에 대한 내용은 개발자과 개별 협의를 해야 하며 거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무료체험하고 결제전에 취소하는 방법

구독결제 최소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습니다.

[PC 구독취소]


1. play.google.com
2. 구글플레이와 연동된  Google 계정 로그인
3. 왼쪽에서 내 구독을 클릭
4. 취소하려는 항목 선택
5. 관리> 구독 취소를 클릭

[스마트폰 구독취소]

1. 구글플레이 앱을 실행

2. 왼쪽 상단에서 [정기결제 or 구독]

3. 취소하려는 항목을 선택

4. 취소 선택


정기결제를 하고 싶지 않다면, 무료체험 신청한 다음 바로 구독취소를 눌러주시는 현명합니다. 앱을 삭제한다고 구독이 취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3. 사기어플을 막는 방법

이 방법에 대해서 정답은 없습니다. 최소한 조심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1. 리뷰를 먼저 읽어 본다. 
2. (리뷰가 없는) 무료체험 최신 앱은 다운 받지 않는다.
3. 1년 정기결제거 터무니 없는 가격이라면 다운 받지 않는다.
(이런 어플들이 일명 '한명만 걸려라' 어플입니다. 여러분의 방심한 마음을 노리는 개발자들입니다. 한번은 사진 필터 앱을 다운 받았는데,  30일 무료 체험인데 1년 정기결제가 $300 달러 더군요. 30일 동안 마음놓고 결제취소를 잊으라는 개발자님들의 배려입니다.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고작 필터기능은 5개 밖에 없는데 말입니다)


우리는 무료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무료라는 이름뒤에 숨어있는, 노골적으로 유저의 방심을 노리는 악의적인 어플이 많습니다. 이제 더이상 속지 않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