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에 pdf 문서 넣는 방법, 항공권 및 호텔 바우쳐를 담아가세요.

반응형


보통 항공사나 호텔에서 바우쳐를  PDF 형태로 많이 제공합니다.   그리고 공항이나 호텔에 방문하실 때 이것을 출력을 해갑니다.오늘은 혹시 이런 출력불 분실을 대비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담아가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DF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담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아이튠즈를 이용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저는 아이튠즈가 번거로워서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그것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상은 아이패드로 설명드리지만 아이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알아주세요.

 

 

  1. 먼저 담아갈 PDF를 본인의 이메일로 보냅니다. 네이버 메일에 접속을 합니다. 단 네이버 메일 앱이 아닌 사파리를 통해서 네이버 메일로 접속을 합니다
  2. PDF가 담긴 메일을 오픈합니다.
  3.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도서에 복사를 선택합니다. 혹은 아이북스라고 표기되기도 합니다
  4. 그럼 아이패드에 저장됩니다. 다운 받은 PDF는 아이패드>도서앱 을 실행시키면 방금전에 다운 받은 PDF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아이패드에 저장되므로 인터이 되지 않아도 불러올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아이크라우드에 저장되므로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분실하더라도 다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출력물로 인쇄하는 것도 귀찮아서 아이패드에 저장해서 보여줍니다.  공항에서 호텔에서 거의 문제없이 이렇게 이용을 한적이 많습니다.

 

앞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PDF를 담아가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