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도, 안드로이드도 네이버 스마트보드(키보드 어플)를 이용해 봅시다. (천지인 키보드, 번역, 짤방, 문자 인식)까지 한번에..

반응형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괜찮은 키보드 어플이 있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키보드 앱들이 있었지만, 오류들이 많았고, 약간은 패쇄적인 애플사의 개발정책 때문에 키보드 설정 부분은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는 키보드 관련 어플들이 많았습니다. 다만, 해킹 (입력하는 내용이 해킹됨)에 대한 이슈가 많았고,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아쉰점이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네이버에서 스마트 보드라는 어플을 3년전에 출시를 하였고, 얼마전에 정식 출시를 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있었던 많은 키보드 기능에 덧붙여 사용하기 매우 편리해 졌습니다. 


키보드가 필요한 사항에서 '네이버 스마트보드'라는 어플을 통해서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키보드 방식을 지원합니다.

- 나랏글 

- 두벌식

- 천지인

- 천지인+

- 베가 키보드


*베가 방식의 키보드도 지원을 하다니 대단하네요. 개인적으로 베가 참 열심히 사용했습니다.



2. 자주 쓰는 문구 등록

키보드가 필요한 사항에서 예를 들어 검색이나 채팅을 할때 자주 쓰는 문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보내는 정보들... 저 같은 경우는 계좌번호, 집 주소, 이메일 등을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정확히 입력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확실히 몇 번을 확인하고 등록을 해둡니다. 이제 선택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3. 번역기능

실시간으로 번역기능이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한 동영상 리뷰를 보면 이해가 한결 쉽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문자를 보내거나, 해외 여행을 할 때 우버,그랩 기사님들과 메세지 연락할 때 보다 정확한 연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파고 기반)




4. 문자인식

네이버 스마트 보드에 있는 기능중에 아직까지도 많이 부실한 기능입니다. 솔직히 잘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꾸준하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음성입력, 스티커, 계산기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의 필요에 따라최대 6개까지 편하게 위젯처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키보드가 필요한 사항에서 좀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어떤 앱인지 한번 구경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