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공항(김포, 청주, 대구, 김해, 무안, 제주) 다자녀 주차비 할인 받는 방법

반응형

공항 주차장 할인 받는 방법은 다양한데, 항상 저에게 해당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공해 차량, 소형차 그리고 다자녀... 그런데, 다자녀가 2인 자녀까지 확대되었더라고요. 그동안 모르고 있었는데... 제주도 여행을 앞두고 주차장 차량을 할인 등록을 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로 이동

한국공항공사 주차장 할인
한국공항공사 주차장 할인

 

제주도 여행을 위해 주차장 차량 등록을 하기 위해 한국 공항공사 공식 웹사이트에 방문합니다. 바로 다자녀 감면 및 할인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2. 할인 혜택 확인

다자녀 할인 대상 여부 확인
다자녀 할인 대상 여부 확인

 

위에서 안내된 사이트에서 다자녀 할인등록으로 이동한 후, 다자녀 가구는 주차 요금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3. 신청 진행

신청을 위해 다자녀 할인등록 신청 화면에서 '신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모르니 필수 사항들을 모두 체크하고 동의한 후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대상 여부 확인

이름, 주민번호,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대상 여부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등록 대상자라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다자녀 가구 등록 대상자입니다.

5. 추가 정보 입력

등록 대상자라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첨부파일란에 차량 등록증과 가족관계 서류를 업로드합니다. 차량 등록증은 핸드폰으로 찍어서, 가족관계서류는 주민번호 뒷자리를 마킹한 후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등록신청전에 이미 출차를 하였다면, 사후라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30일 이내 가능합니다. 

6. 신청 완료

모든 정보 입력이 끝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메시지를 받으면, 여행을 기다리는 동안 최대 5영업일 이내에 승인 여부가 카톡으로 안내될 것입니다. 이제 제주도 여행에 차량 등록은 완료되었습니다! 안심하고 멋진 여행을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