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섬 - 멜론, 유튜브, 지니 음원차트 순위 앱 (feat 뮤직카우)

반응형

요즘 유명하는 노래는 뭐지?

아니 지금 가장 유명한 노래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보는 것이 음원차트입니다. 

 

그런데, 국내음원차트 정보는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최신 차트 정보를 얻으려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음악 차트 웹사이트, 라디오 방송, 뮤직 어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해요 합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 드릴 가이섬을 이용하면 한번에 국내순위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이섬의 메뉴

가이섬 - 국내 음원차트 순위를 보여주는 앱
가이섬 - 국내 음원차트 순위를 보여주는 앱

 

메뉴는 간단합니다. 국내출시한 음원차트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유튜브 뮤직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처럼 유튜브 음원 리스타가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실시간이라는 점입니다.

 

최근 7일간 많이 검색되는 곡
최근 7일간 많이 검색되는 곡

 

리스트의 곡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순위 추이를 알수가 있습니다. 

 

카이섬 즐겨찾기

 

원하는 가수 및 곡이 있다면 즐겨찾기를 통해서 순위 추이를 계속해서 살필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앱은 한국의 음원시장에 관심이 많거나 뮤직카우를 통해서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 필요한 어플입니다.

 

차트를 보고 감상(?) 한다는 외에는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가이섬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지만, 참고로 안드로이드 버젼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더 많습니다.

 

뮤직카우란?
세계 최초의 저작권 투자 플랫폼으로 내가 투자한 음악이 성패에 따라서 나의 수익이 달라집니다.

 

반응형

 

가이섬 다운로드

각종 국내 음원 차트 아카이빙 사이트 '가이섬.com'이 모바일 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순위 추이 등 다양한 차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이섬 어플 다운로드
가이섬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