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항공 취소 및 일정변경에 대처하는 방법

반응형

달랏 직항편의 달콤함에 취해, 비엣젯을 예약 했는데, 일정이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것도 달랏 정보카페에서... (sms로 알려주면 매우 감사하겠지만서도 ...) 그나마 다행인것은 출발 1주일전에 알려줬다는 사실에 안도를 합니다.

비엣젯 항공 예매하시는 분들, 꼭 이메일도 체크하시고. 공지사항도 체크하세요

비엣젯 공지사항 체크는 비엣젯 항공 한국총판대리점에서 하시면 편리합니다.

http://www.vietjetairkorea.com/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 한국총판대리점, Vietjetair.com 사이트 이용 안내, 온라인 상담

www.vietjetairkorea.com

 

비엣젯 항공 취소

비엣젯항공 취소 및 일정변경에 대처하는 방법

공지사항에는 항공사의 사정에 의해서라고 하지만, 누구나 알 수 있지요. 표가 판매되지 않아서, 감편 운항을 한다는거 말입니다. 유럽항공연합처럼 이에 대한 패널티도 정말 필요로 합니다. 판매한 항공권에 대해서는 일정부분 책임이 있아야 말입니다. 당연한것을 감사해야 하는 것이 매우 웃기지만, 이처럼 항공사의 사정으로 취소되는 경우, 국토해양부의 권고로 이제는 포인트가 아닌,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됩니다. 

 

아시나요?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포인트로 환불해줬던거??

 

비엣젯 항공권 환불요청 링크

 E-form 으로 신청  https://eforms.vietjetair.com/Callcenter/RefundRequest (한국어O로 설정)
       * 옵션 선택 정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5.1 비엣젯항공의 운항 변경으로 인한 취소 (국제선)
       * (중요) 사이트에서 신청 후에 수신된 이메일로 24시간 이내까지 환불 확정하시기 바랍니다.

 

일정변경 무료 1회 가능

그런데 이것도 조건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72시간 이내입니다. 이점은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Deluxe 등급은 이런것 상관 없이 일정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차액금은 발생 합니다.

 

달랏 비엣젯 항공 취소일정변경이 취소가 될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는 이를 알리고 일정변경을 할 수 있게 창구를 열어놓는것이 기본입니다. 비엣젯은 자기 마음대로 일정을 변경하고 기존 항공편에 지정한 자리까지도 똑같이 만들어 버리는 대단한 일을 합니다. 그리고 결제 단계에서도 수화물 20킬로가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20킬로를 추가해 놓고 결제하라고 합니다. 제대로 보지 않는 무지성 결제를 유도하는 것일까요?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각설하고

당초의 계획은 3박 4일이었으나 덕분에 2박 3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꽉찬일정이라 하더라도.. 이건 좀 무리가 있다 싶어 머리를 굴려봅니다. 해외여행인데 2박 3일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하는 것이 호찌민으로 가는 것이었습니다. 호찌민에서 국내선을 타고 달랏으로 들어가는 일정으로 생각을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급적 다른 항공사 ... 돈이 들더라도 베트남 항공사를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그 옛날 베트남항공사의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면서...

but, 그렇게 많던 달랏노선(베트남 항공)이 별로 없네요. 가장 이른시간과 가격은 또 다시 비엣젯이더군요. 

비용을 둘째치고 시간은 여행에서 금보다 귀한것이지요. 다시 비엣젯항공.

 

아... 정말 다른거 이용하고 싶은데....눈물을 머금고 일정을 변경하고, 새로운 항공권으로 추가로 결제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비엣젯 국제선과 국내선 두장의 티켓이 있네요. 이번에 또 배웠습니다. 비엣젯은 예매시 Deluxe 등급로 하고 일정 변경을 편히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반응형

 

비엣젯 항공 연구하면서 배운점

비엣젯 고급좌석

이것은 자리가 넓은 것이 아닙니다. 그냥 앞에 있기 때문에 먼저 내리는 것이고, 방석하나가 더 깔린것 같은 푹신함과 빨간색이 주는 위압감이 전부라고 합니다.

비엣젯 수화물(기내, 위탁)

수화물 체크 좀 꼼꼼하게 편입니다. 그리고 일행끼리 합산 못합니다. 1인당 무게 제한입니다. 위탁수화물도 마찬가지로 일행끼리 합산 불가라고 합니다.

비엣젯 기내식

절대 시키지 마세요. 그냥 그돈으로 쌀국수 3번 먹으세요. 부모님이 있으시다면 그냥 비행기 타기전에 공항에서 간식거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비엣젯 여권번호

항공권 예매시 여권번호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체크인시에도 여권번호를 입력하지도 않습니다.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까지 꼭 확인하세요.

비엣젯 일정변경

Deluxe 등급으로 결제하니 일정변경이 무제한 (2회까지 확인)인것 같네요. 다만, 일정 변경시 최초 구입보다 아무리 싼 구간을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차액금은 없습니다. 참고로 일정변경은 날짜, 노선도 변경에 해당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달랏여행 비엣젯항공 예매 어플 다운로드 (Deluxe 예매)

 

달랏여행 비엣젯항공 예매 어플 다운로드 (Deluxe 예매)

비엣젯을 참 피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달랏을 여행하면서 일정을 최대한 아끼기 위해서는 비엣젯항공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달랏은 이번이 3번째 방문입니다. 6년전, 3년전 그리고 이번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