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단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 적용, 지금 바로 카톡 업데이트 하세요!

반응형

드디어 지금까지 업무 팀채팅방(유료)에만 적용되었던 단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실험실에 등장했습니다. 솔직히 무료로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이런 기능이 유료로 제공되는 게 조금 이상하긴 합니다.

 

[정보공유] -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이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될 경우 수락여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는 4월 3일 일 그룹 채팅방에 초대될 때 이용자가 수락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그

iloveapp.tistory.com

 

카톡방(대화방)을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국회에 관련 입법 발의 할정도로 중요하고 민감한 사안입니다. 이와 관련된 법안이 도입되기 전 발 빠르게 움직인 것으로 보입니다.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5월 10일 수요일자로 최신 버젼인 10.2.0으로 업데이트를 해야지 실험실에 해당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카카오톡 실험실 이용

전체설정 > 실험실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on'으로 활성해 주면 됩니다.  그동안 찜찜했던 나가기 이제 바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몰래 나가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사용을 했었는데 :)

 

반응형

 

카톡 몰래 나가기

 

프로젝트가 끝난 방, 일시적으로 만든 과제방, 회의방.... 그동안 필요할 때마다 만들어 놓았던 많은 채팅방들 오늘로써 쫘악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하고 싶은 이야기도 없고, 재미도 없던 오픈채팅방도 이것으로 고민 끝입니다.

화면에서 보다시피 채팅방 가가기를 선택하면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 목말라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꼭, 업데이트 소식 알려서 좋은 소식 많이 나누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