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비율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목차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률이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잘 노출되고 있고 하루 방문자도 많은데 광고 수익이 좋지 못하다면 의심해야 하는 것은 광고 노출위치입니다. 그런데 그전에 확인해야 하는 것은 나의 블로그에 광고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알아봐야 하는 것이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애드센스에 메뉴에 가면 나의 블로그에서 광고가 얼마나 송출되고 있는지 % 비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재율 확인 방법

    1) 애드센스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게재비율
    애드센스 보고서

    2) 측정항목선택에 게재비율 클릭합니다.

    게재비율
    애드센스 게재비율

    함께 보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서 다중비교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예상 수익금을 선택해서 본다면 게재비율과 수익금과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게재비율을 선택합니다.

    나의 블로그 게재비율

    기간 옵션으로 오늘, 어제, 지난 7일, 최근 30일, 이번 달, 지난달, 최근 3년 등으로 구분됩니다. 저는 1년 정도 측정에서 본 게재비율입니다. 광고 송출이 낮을 때는 60% 때까지 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보시면 알겠지만 게재비율은 수익에 영향력을 많이 줍니다. 게재비율이 낮아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광고 차단을 많이 해서 그럴 수도 있고, 광고주 자체가 줄어서 나에게 순서가 오지 않을 수도 있고, 혹은 내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가 광고에 적합하지 않을 때도 게재비율이 낮아집니다. 혹은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서도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게재비율을 가끔 모니터링 하여, 특정한 이유 없이 게재비율이 급격히 낮아진다면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가끔 가는 구글 포럼에서 이와 같은 사례를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 관련 내용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색인 오류

     

    갑자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색인이 되지 않는다.

    얼마전부터 너의 워드프레스가 노출되기 시작하더니, 갑자기 색인 '0'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번일로 여전히 한국 인터넷에서 네이버 검색의 영향력을 무시못한다는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1

    ilovesejongcit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