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에 대한 오해는 그만!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반응형

목차

    알뜰폰을 사용하지 6년 정도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정보도 없고 힘들었는데,

    지금은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고 관련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주변에 저렴한 요금과 편리성으로 주변에 홍보를 많이 하는데 아직까지도 알뜰폰에 대해서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다른 알뜰폰 KT M MOBILE로 이동하면 관련 포스팅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일반인들의 알뜰폰 오해

    KT 엠모바일 알뜰폰

    통화품질 및 데이터가 느리다?

    많이들 알뜰폰 가입을 망설이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통화품질이 좋지 않고 인터넷이 느리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정확히 틀린 표현입니다. 알뜰폰 통신망은 별도의 회선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3사(SK, LG, KT)의 통신망을 그래도 사용하므로 서비스의 차이가 없습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본인이 알뜰폰을 사용하는데  회사 근처에 가면 인터넷이 느리고 통화가 느리다고 말입니다. 그건 그 알뜰망을 제공하고는 메인통신사를 써도 마찬가지입니다. 간혹 가다가 데이터 음역대가 좋지 못한 장소가 있습니다. 이것은 알뜰폰의 문제가 아니라 본질적인 문제이므로 오해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가 어렵다.

    이것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센터의 연결은 정말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통신비용을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운영비용으로 사용하기에 고객센터의 직원도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해지가 어렵다?

     

    이것은 틀린 말입니다. 왜냐하면 별도의 해지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번호이동의 경우 통신사만 이동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고 관련 사항은 새롭게 사용되는 통신사로 이관되기에 번거롭지도 않습니다.

     

    해외로밍이 되지 않는다.

    이것도 반만 맞고 반은 틀린표현입니다. 초기에 알뜰폰은 해외로밍은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많은 알뜰폰 회사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확인해 보고 가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