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생성된 재생목록, 저장된 재생목록 수정 및 삭제, 동영상 순서 바꾸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 오래 사용했지만 기능들을 잘 몰랐습니다. 재생만 하고 구독만 했지 나머지 기능은 잘 몰랐습니다. 그래도 나름 가끔 목록을 만들고 다른 유튜버가 만든 재생목록을 가지고 왔습니다. 덮어놓고 그냥 목록 만들고 가져오고 하다보민 나의 재생목록이 엉망입니다.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있는 김에 한번 정리를 해봅니다.

유튜브 생성된 재생목록 만들기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다면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던지 아님 기존의 재생목록에 추가하면 됩니다. 저장시 비공개나 공개로 설정할 수 있고 공개로 설정할 경우 나의 채널에 방문한 사람이 목록을 확인하고 퍼갈수(?) 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는 분야를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관리하면 편리합니다.

유튜브 저장된 재생목록 만들기

평소 즐겨보는 채널에서 유튜버가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이 있다면 통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재생목록은 나의 채널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는 분야를 또 다른 전문가(유튜브)가 만들어 놓았으니 이만큼이나 좋은 정보가 없습니다.


유튜브는 재생목록과 저장된 재생목록을 관리하는게 이상하게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삭제나 관리하는 방법도 조금씩 다르고 특히 내가 만든 재생목록은 동영상의 순서를 바꿀 수있고 저장된 재생목록은 불가능합니다.

방법은 글 보다는 영상으로 설명하는것이 편해서 아래 남겨 놓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