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주소록 옮기는 여러가지 방법

반응형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및 핸드폰 주소록 백업 방법

아이폰의 연락처를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휴대폰 가계에서 옮겨주는 안드로이드. 하지만 아이폰은 좀 복잡한 과정이 있어서 혼자 스스로 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연락처가 옮기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편의에 따라 자신이 맞는 방법을 찾아서 하면 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서 부터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튠즈도 대표적인 방법이지만 귀찮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도 매끄럽지 않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활용하는 방법

아이클라우드를 백업기능을 통해 주소록을 옮기거나 백업이 가능합니다. 편집은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백업시점에 따라서 연락처가 중복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지만 복잡한 감도 있고 손이 많이 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에서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좀은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 설정에서 백업 설정을 기능을 미리 해놓았다면 새로운 아이폰으료 교환했을 때 한번의 클릭으로 바로 기존의 정보를 바로 동기화 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경로는 설정>애플 아이디 클릭

2, 네이버 주소록 어플을 활용



앞서 말씀 드린대로 안드로이드는 USB만 있으면 편리하게 주소록을 백업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폰과 달리 아이폰은 여간 번거로운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나온 어플. 네이버 주소록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도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록만으로 현재 아이폰에 등록된 연락처를 바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주소록을 만들기 위한 팁을 드린다면 네이버 주소록을 초기화 하고 나의 아이폰에서도 주소록 편집을 모두 마친 상태에서 백업 및 가져오기를 하시면 최신 주소록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PC를 통해서 편집을 하고 가져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가져오기를 선택하시면 주소록이 중복되는 처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분실로 나의 연락처가 모두 사라지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미리 유비무환 하는 마음으로 설정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