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나의 성격 파악, MBTI 검사하기

MBTI 들어 보셨나요? 제2차 세계 대전 시기에 개발된 일종의 성격유형 테스트습니다.  Myers-Briggs Type Indicator를 줄여서 MBTI라고도 줄여서 부릅니다.  가장 대중적인 방법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심풀이로 하기도 하고 진지하게는 진로나 적성을 찾기 위해서 하기도 합니다.


MBTI를 검삭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봐야 하거나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얼마전에 회원가입 없이 편하게 성격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해당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으니 어디에서나 잠시 시간을 내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성격 유형에 따라서 16가지로 구분되며 나름대로 관리자형, 탐험가형, 외교형 등의 별칭이 있습니다.


자 그럼 테스트 하러 가볼까요?


 


질문에 알맞은 답을 고르면 됩니다. 동의와 비동의.... 7단계로 중립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돌부처와 같은 원칙주의자

확신에 찬 자신감과 함부로 범접할 수 없는 신비로운 아우라를 발산하는 건축가형 사람은 통찰력과 관찰력, 기발한 아이디어, 그리고 뛰어난 논리력에 강한 의지와 인격이 합쳐져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섭니다. 이따금 이들이 생각했던 아이디어나 계획을 뒤집고 재수립하는 과정을 거쳐 완벽함을 추구하고자 하거나 도덕적 잣대에 따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건축가형 사람의 업무 스타일을 좇아오지 못하거나 심지어는 이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는 사람은 단번에 신임을 잃거나 이들의 인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용의주도한 전력가로 나오네요. 생각해 보니 저의 성격을 정확히 표현했네요. 나의 성격 내가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모른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분은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BTI를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학적인 접근 보다는 대중심리학의 재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과하게 해석하는 경우, 또다른 편견과 고정관념을 가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액형 성격을 맹신하면 않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자자! 관심이 있는 분은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