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및 공휴일 당직약국 조회 찾는 방법 (휴일지킴이약국)

반응형

일요일에 약국은 문을 닫는지 몰랐습니다. 오래 살았지만 아직도 모르는 게 많네요.

갑자기 몸이 좋지 않아서져서 감기약을 사야 하는데, 집에 있는 약이 똑 떨어진 것입니다.

다음 주면 출국인데 컨디션을 관리하지 못하면 엉망이 될 것 같아서, 지금 당장이라도 약을 찾아서 먹어야겠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오늘이, 바로 일요일이라는 점.

다행히 국가에서 운영하는 일명 '휴일지킴이' 약국이라는 게 있어서 다행입니다.

공휴일에 운영하는 약국 찾는 법

 

휴일지킴이약국시스템은 전국의 휴일지킴이 운영정보를 국민들에게 편리하게 이용하게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사)대한약사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연중무휴 약국검색

이것은 평상시에 체크해 두면 좋은 정보입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보면 연중무휴로 운영 중인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이런 약국하나는 알아두세요.

연중 무휴 약국검색

 

휴일지킴이 약국검색

지금 운영중인 약국을 특정시점이나 기간을 선택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설날이나 추석 등 법정공휴일에도 미리 검색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 및 날짜 시간을 선택)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알아두어야 할 점

주변에 약국이 많이 검색이 된다면 결과 내에서 재검색을 지원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프린터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부 약국은 세부지도도 제공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저는 참고로 세종시에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검색

그런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미리 방문하기 전에 안내된 전화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일부 약국에서는 운영을 하지 않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홈페이지에 '휴일지킴이불이행 신고' 메뉴가 따로 있네요.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