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32GB 2019버전(광고제거,구글플레이, 넷플릭스, 한글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이제 아이패드2가 가물가물(?) 거립니다. 아이패드2는 오래되어서 동영상 감상 머신 말고는 사용하자 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나마도 사용이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밧데리 효율이 너무 떨어지고 충전속도도 느려지고... 이때 생각나는게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32GB 인데...가격은 않 떨어져서 고민 하던차에...

G9에서 쿠폰을 이용해서 역대 최저가는 아니지만 거의 최저가에 맞게 구매를 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싸게 나올 때 $99 이므로 쿠폰을 사용해서 배송비 포함 13만원이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바로 직구를 해도 되는데, 금액도 별 차이가 없고 배대지 스트레스는 심하게 받은차에... 배송대행을 요청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비행기 타고 도착을 했습니다.



우리가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을 수정을 해야 합니다. 극악의 귀찮으니즘으로 그냥 영상만 보신고 약간의 광고 괜찮다 그러신분은 아마존 앱스토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다운받고 바로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마존 앱스토어는 아마존 아이디만 있으면 됩니다.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32GB의 설정과 관련하여 블로그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 버젼마다 다르고, 기종마다 다르고, 상황(직구냐 배송대행이냐)마다 다르고, 툴박스(toolbox)의 버젼마다 또 다릅니다.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광고제거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임의로 별도 프로그램으로 삭제하는 방법

2) 아마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광고가 뜨지 않도록 요청한다.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아마존 직구는 1,2번이 가능하지만 배송대행은 1번만 가능합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누구든지 쉽게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설정하고 세팅할 수 있습니다.

1. 처음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을 꼈을 때

최초 부팅 오픈했을 때, 언어 설정과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코너가 나옵니다. 이때,.. 영어를 선택합니다.(한글은 없습니다) 와이파이를 아무거나 누른다음에 비밀번호를 넣지 않고 skip 합니다.

사실 이과정만 해도 아마존 광고는 뜨지 않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자! 이제 아마존 파이어가 실행되었습니다. 이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실제 사용하는 와이파이 비번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추가로

설정 > Device Option > Sysystem update > check now 를 선택해서 최신버젼으로 만듭니다.

2.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개발자 모드 만들기

설정 > Device Option > About Fire Table > Serial Number

로 이동한 다음에 Serial Number(시리얼 넘버) 연타합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 계통의 일반적인 개발자 모드 만드는 방법입니다.

3. 개발자 모드에서 Debug 활성화 하기

Develope Option > use(사용), Usb bugging 활성화를 합니다.



4. Toolbox 설치합니다.

툴박스(Toolbox)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툴박스는 PC와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를 연결해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9,0까지 출시되었지만 보다 안정적인 8.2를 권해 드립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hd8-hd10/development/official-amazon-fire-toolbox-v1-0-t3889604

5. PC와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 연결

툴박스를 실행한 다음에 아마존 파이어 Fire HD 10를 연결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케이블은 동봉된 케이블(C타입)을 이용하면 됩니다. 


*툴박스 프로그램 를 실행하면 윈도우10 보호화면이 나올겁니다. 

추가정보를 누르고 실행을 선택합니다.

Toolbox v8.1 을 실행시키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PC와 아마존 파이어를 연결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여기서 운영체제에 따라서 별도의 USB 인식 프로그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windows10의 경우 자동으로 드라이브 인식하지만 그 이하 버젼을 별도의 USB 드라이브 인식 프로그램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이라도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한적이 있다면 문제 없이 인식이 될것입니다.

6. 아마존 기본앱 제거하고 노바런쳐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자, 여기까지 온거면 다 온것입니다.  


○ Mangae Everything Amazone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아마존 파이어의 앱들이 사라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길면 5분정도 걸립니다. 아마존 파이어에 자동으로 깔린 앱을 삭제하겠습니다. 그리고 노바런쳐 테마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아마존 관련 앱을 삭제하면 키보드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대신에 스위프티 키보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키보드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nable swiftkey] 설정하시고 나오는 모든 설정창은 on 또는 ok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7.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해 봅니다,


○ Google Service

해당메뉴를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므로 특별히 할 것은 없습니다. Yes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8. 넷플릭스 앱 설치하기

○ Hybird Apps

를 선택하고 넷플릭스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된 다음에 아마존 파이어에 앱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를 재부팅 시키면 바탕화면에 앱 아이콘이 보입니다.

9. 아마존 파이어에 한글설치하기

○ 구글플레이에서 'language enable' 앱을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 ADB Shell

이 부분이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ADB Shell 을 실행시키면 작은 도스 명령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pm grant com.wanam android.permission.CHANGE_CONFIGURATION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자 그럼 여기서 아까 다운로드 받은  'language enable' 앱을 실행시키고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는 한참 아래 K열 다음에 있습니다.

저장 버튼(노란색 아이콘)을 누르면 아마존 파이어에 있는 영어 메뉴명이 한글로 바뀝니다. 구글플레이어도 마찬가지입니다. 100%는 아닙니다.  그래도 이용하는데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만약에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한글어(대한민국) 언어를 설정하면 권한 설정 안내 (에러창)이 나옵니다. 이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면, 대부분의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다만 키보드 부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한글키보드는 상당히 많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구글플레이에서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메인 키보드 설정하시는거 잊지 마시고요.


여기 포스팅에는 별도의 아마존 파이어 락 스크린 기능 해제(광고제거)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만해도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그냥 이용중입니다. 그래서 한수고 덜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