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를 사용중이시라면 KB 앱카드는 설치해 두세요.

반응형

앱을 좋아하지만 금융과 관련된 앱은 잘 설치해서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정말 불편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씨티뱅크카드와 은행앱... 와.. 정말 아닙니다. 혈압이 어마 어마 합니다.


지금도 거래 때문에 가끔 들어가보지만, 여전합니다. 몇 년전부터 인력을 대거 감축해서 전화가 아닌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관련 업무를 해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만들어놓고 ... 그러면 참 대행인데...


그 이후 은행과 관련된 앱은 쳐다도 보지 않았는데, 지금은 조금씩 사용해 봐도 될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국민카드를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KB 앱 카드를 설치해서 이용중에 있습니다. 아직까지 저와 같은 사유로 망설이고 있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KB 앱 카드& 국민카드 어플를 이용하면 좋은점>

1. 명세서 확인 -> 분실 사고가 발생 했을 때 확인

영수증을 잘 보관하려고 해도 잃어버리가 마련이지요. 앱 카드를 이용하면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기타 분실물 발생시 가맹점 전화번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해외여행시 신용카드 도난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불상사가 발생할 경우,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도난신고도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환율을 계산하기 어려운 국가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했다면 청구된 금액을 확인(물론 실시간은 아님)할 수 있어 좋은점이 있습니다.




3. 카드 없이 결제가 가능

 

가끔, 지갑은 두고 외출을 할 경우,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바코드로 결제를 할 있고 NFC 기능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능이 매우 명확하고 편리해서 오히려 부모님에게 금융앱을 설치해 드려야 겠습니다. 주위의 어떤분은 추가로 가족카드를 신청하고 (소액 제한) 아이들의 폰에 금융 앱을 심어주더군요. 왜냐하면 일반 신용카드를 분실하면 남이 사용할 수 있지만 앱카드의 경우는 지문인증이라는 절차가 있어서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하긴 아이들은 워낙 잘 잃어버리니깐요. 저도 한번 앱 카드를 그런방식으로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아이들에게 비상금이라 생각하고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