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오는 음악 검색해 주는 앱(어플) 샤잠 | 허밍으로 음악 찾는 방법 | 무료 노래가사 찾기

거리 걷다 보면 백화점에서, 쇼핑할 때, 카페에서 어디선가 들리는 음악, 귓속을 맴도는 음악. 이거 누구의 음악이야 할때가 있지요. 그리고 어떤 음악인지 모르겠는데 하루동일  머리속을 빙빙... 궁금해 미치겠고...드라마에서 스쳐 지나가는 음악. 이제 이런 음악을 검색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음악 검색 서비스는 사실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네이버가 유명 합니다. 네이버 앱에도 자체적으로 음악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쉬운점. 바로 한국곡 위주로 정보가 많고, 그리고 네이버 뮤직과 데이타를 연동해서 네이버 뮤직에서 제공하지 않는 음악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립니다. 한국 음악(옛날노래, 트로트, 발라드 등)도 지원하고 전세계의 모든 음악을 검색해 줍니다. 특히 해외 여행중에 아 음악을 알고 싶을 때


물어 볼 사람도 없고 (물론 언어가 잘 되면 좀 편하겠지만....) 바로 이 앱을 실행시면 3초만에 바로검색해서 아려줍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음악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 봤지만 이용할 수록 샤잠만 한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 앱은 저에게는 필수앱입니다. 만약 애플뮤직을 현재 이용중이시라면 이만한 찰떡궁합도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샤잠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1. 빠른 음악 기능

앱의 목적이 음악검색에 맞춰진 만큼 실행하면 검색 모드로 바로 진입합니다. 다른 기타 서비스가 붙고 검색까지 몇 단계가 필요한 네이버 뮤직 검색보다 좋습니다. 알고 싶은 음악은 금방 지나가기 마련, 문제는 속도입니다.



2. 내가 검색한 기록

<내 샤잠>에 들어가면 내가 검색한 음악기록이 남습니다. 다른 앱은 검색한 후에  바로 기록을 해야 하는데 샤잠을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검색만 하면 기록이 됩니다. 만약 애플뮤직까지 이용한다면 바로 목록을 만들고 보관까지 일사천리가 가능합니다.

3. 노래가사 제공

샤잠은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가사를 모두 제공합니다. 일부부만 보여주는 타 서비스와 차별화 됩니다.


기본적인 음악장르를 포함하여 클래식과 배경음악까지 검색을 합니다. 애플뮤직을 이용하신다면 꼭 한번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샤잠은 한곡식 음악 검색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음악 검색기록도 제공합니다. 다른 음악이 연속되어 들려줄 경우,  순차적으로 검색됩니다. 샤잠에서는 이 기능을 자동 샤잠모드(Shazam) 모드라고 합니다. 이 역시 샤잠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그럼 즐거운 뮤직 라이프 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