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자년 무료 토정비결 운세 보기 어플 BEST 3

반응형

심심풀이로 보는 토정비결입니다. 올해의 운세는 다들 어떻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제가 어렸을 때는 정말 집안 어르신들이 새해가 되면 점집에서 가서 토정비결을 물어보고는 하셨습니다. 

토정비결의 정의와 뜻은?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도, 언제 만들었는지도 기록은 정확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흔히 조선시대 토정 이지함이 썻다고만 알려져 있을 뿐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하나의 설이고 그 기록은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지함이 평소 풍수지리를 잘 보았는데 그것이 이야기의 꼬리를 물고 시작된게 아닌가 합니다.

제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할까요?

그렇습니다. 토정비결은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은 이야기 들으면 좋아라하고 이상한 이야기가 나오면 이런 허구맹랑한 이야기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미있게도 작년에는 믿지 않고 올해는 믿는 재미난 현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무료 토정비결 어플

오늘 소개해 드리는 무료 토정비결 어플은 아래의 기준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 광고 OK

: 무료라면 당연히 광고가 붙습니다. 광고까지 붙지 않는 앱은 잘 없습니다. 최대한 적게 붇고 에러가 없고 군더더기 없는 어플을 한번 찾아봐서 소개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 전화번호 NO

: 무엇보다도 중요한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DB 수집)하지 않은 앱입니다.


1. 백점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n.baekjum


많은 운세관련 앱 중에서 가장 깔끔한 앱입니다. 전면 광고만 좀 귀엽게 봐주시면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운세비결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mprehensivefortune


광고가 많이 붙지만 좋은말(?)하기로 나름 유명한 운세 앱입니다. 좋은말 들으면 기분 좋잖아요.

3. 2020 토정비결 점신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andasoft.mobile.divination

아이폰 : 앱스토에서 '점신'을 검색


워낙 유명한 앱이라서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설명이 가장 디테일 하고 표현이 매끄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년 정도(?) 서비스하고 있는 앱이라서 흥행성 앱과는 좀 차별화 됩니다.


2020년 토정비결 보시고 모두다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우리 좋은 말만 믿는 현명한 판단(?) 하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